MZ가 선택한 한정판 1위는…나이키, 샤넬, 그리고 '이것' [Geeks' Briefing]

입력 2023-01-05 15:14   수정 2023-01-05 15:15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5일 스타트업 브리핑을 전합니다.


지난해 MZ세대가 선택한 한정판 제품 1위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은 2022년 한 해 동안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카테고리 별 랭킹 리포트를 담은 '2022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올해 크림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스니커즈는 나이키 에어포스1 07 로우 화이트이다. 해당 모델은 전년 대비 거래량이 500% 이상 증가했다. 럭셔리 백 영역에서는 지난해 12월 샤넬 백 거래량이 1월 대비 4배로 증가했다. 가장 많이 거래된 모델은 가브리엘 백팩 스몰 빈티지 카프스킨 이다. 의류 영역에서는 스트리트 브랜드를 상징하는 스투시(STUSSY)의 여름 티셔츠가 굳건한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최근 레트로 트렌드와 함께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한 노스페이스의 눕시 패딩이 거래량 2위를 기록했다.

'갓생' 수면앱 미라클나잇, 프리A 투자유치 디지털 수면 솔루션 앱 '미라클나잇'의 개발사 무니스가 블루포인트 등으로부터 프리 A 단계 투자금을 유치했다. 수면의 질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이용률과 유료 전환율을 보인 점이 투자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 등이 공동 투자사로 참여했고,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수면 유도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명상앱 등은 바이노럴비트를 활용하는 반면, 미라클나잇은 자체 개발한 모노럴비트 알고리즘을 활용해 수면 유도 소리를 믹싱한다. 모노럴비트는 뇌파가 델타파 주파수에 동기화되도록 유도해 잠드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 수면 유지하는 시간을 늘릴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포자랩스, 세계 최고 권위 AI 학회 뉴립스에 논문 등재 포자랩스가 세계 최고 권위 인공지능(AI) 학회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뉴립스·NeurIPS)에 논문을 올렸다. 이번에 등재된 논문은 ‘샘플 조합 AI 음원 생성’ 기술 관련 연구다. 각 트랙의 역할과 코드의 특성 등을 AI 모델에 학습시켜 기존 AI 음원 생성 모델에서 발생하는 ‘불협화음’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수준 높은 음원 생성을 위해 자체 개발한 12가지 메타데이터를 공개해 누구나 이를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억대 연봉자만 모십니다' 리멤버 블랙 출시 드라마앤컴퍼니는 연봉 1억원 이상의 채용 공고만 모은 억대 연봉 채용관 '리멤버 블랙'을 출시했다. 전년도 총 근로소득 1억원 이상을 인증한 경우에만 가입과 공고 조회가 가능하다. 이직을 원하는 억대 연봉자들이 기존에는 주로 주변 지인을 통해 한정적인 채용 정보를 얻었다면 앞으론 기준을 충족하는 채용 포지션만 더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게 됐다고 리멤버 측은 설명했다.

핑크퐁 CVC, 360억 규모 관광펀드 결성 더핑크퐁컴퍼니의 벤처캐피털(CVC) 스마트스터디벤처스가 ‘베이비샤크 넥스트웨이브 투어 펀드’를 360억원 규모로 결성했다. 더핑크퐁컴퍼니, 모태펀드, 부산광역시 등이 주요 출자자로 참여했다. 이 펀드는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기반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운용된다. 소비재·여행·레저·숙박·외식 기업과의 협업해 '핑크퐁 아기상어'의 IP 기반 체험형 공간, 한정판 굿즈 등을 개발해, 국내 관광업계를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알스퀘어 "새해 사무실 구하면 4000만원 드립니다"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문 기업 알스퀘어가 새해 업무 공간을 찾는 기업에 최대 40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신사임당' 행사를 진행한다. 2000만원 상당의 중개수수료(80명 근무할 수 있는 200평 사무실 기준)를 받지 않고, 기업 이사 및 청소비, 등기이전, 근저당권 등 법무 대행비도 지원하게 된다. 사무용 가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